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곡성> 줄거리 및 주요 등장인물, 전달 하는 메세지

by 짱구볼살 2023. 6. 7.

곡성

줄거리

곡성은 나홍진 감독의 한국 초자연적 공포 영화입니다.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이야기는 불가사의한 연쇄 살인과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병의 발발에 휘말리게 되는 어설픈 경찰관인 종구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한 낯선 일본인이 마을에 도착했을 때, 그 이상한 사건에 그가 연루되었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산속에 숨어 사는 일본인 남자가 귀신이거나 사악한 일에 책임이 있는 악마라고 믿고 있습니다. 사건을 해결하기로 결심한 종구는 회의적인 마음으로 수사를 시작합니다.수사가 진행될수록 종구의 딸 효진은 마을 사람들을 괴롭혀온 것과 같은 괴질에 빠지게 됩니다. 치료법을 찾아 딸을 구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종구는 일광이라는 무당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일광은 그에게 그 혼란의 배후에 귀신이라고 알려진 악령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경고하고 액막이를 할 것을 합니다.자신의 회의와 딸에 대한 사랑 사이에서 고민하던 종구는 엑소시즘에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 의식은 끔찍하게 잘못되어, 종구가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모든 것에 도전하는 충격적인 반전으로 이어집니다. 그는 자신이 초자연적인 힘, 기만, 그리고 자신의 무너지는 제정신의 그물에 걸린 것을 발견합니다.종구는 어둠 속으로 깊이 파고들면서, 그는 그 마을과 그 거주자, 그리고 그의 마음을 뒤흔드는 그의 가족에 대한 비밀을 밝혀냅니다. 선과 악 사이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그는 아들과 자신을 게임의 악의적인 힘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그의 가장 깊은 두려움을 이겨내야 합니다.공포, 죄책감, 그리고 잘못된 것의 성운에 대한 주제를 탐구하는 흡수력 있고 대기적인 서스펜션입니다. 섬뜩한 분위기와 폭력적인 퍼포먼스, 이해와 전망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서사로 팔로워 수를 긴장시킵니다.

주요 등장인물

영화 곡성에서, 몇 명의 주요 등장인물들은 신비한 사건들과 초자연적인 존재에 시달리는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의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과 같은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종구: 그는 마을의 설명할 수 없는 살인과 이상한 질병의 발발의 중심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우둔하면서도 단호한 경찰관입니다. 딸을 사랑하는 종구의 마음은 자신의 의심과 두려움에 고심하면서도 그가 조사하고 답을 찾게 만듭니다.
효진: 종구의 딸 효진은 마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불가사의한 질병의 희생자가 됩니다. 그녀의 상태는 그녀를 구하기 위한 그녀의 아버지의 필사적인 탐구에 촉매 역할을 하며, 그를 초자연적인 만남과 불안한 발견의 어두운 길로 이끌었습니다.
일본인 이방인: 한 괴한이 마을에 도착하여 마을 사람들 사이에 소문과 의혹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가 초자연적인 사건에 책임이 있을 수 있다고 믿고 그를 악의적인 실체로 봅니다. 이 일본인 낯선 사람의 실체와 의도는 이 영화의 중심 미스터리가 됩니다.
일광: 일광은 종구가 답을 찾는 과정에서 그의 영적인 길잡이가 되는 무당입니다. 그는 마을을 괴롭히는 초자연적인 힘을 둘러싼 고대의 의식과 민속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광의 지도와 참여는 종구가 미지의 세계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야기의 깊이를 더해줍니다.영화 내내, 이 등장인물들은 상호작용하고, 선과 악, 이성과 광기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며, 증가하는 초자연적인 사건들에 저항합니다. 그들의 특별한 통합과 투쟁은 그들이 경기 중인 악의적인 힘과 마을 안에 숨겨진 비밀에 직면하면서 서로 얽힙니다. 각 등장인물들의 도발과 행동은 영화의 전체적인 정지감, 수수께끼, 그리고 뇌압감에 기여합니다. 인간 본성의 복잡성, 믿음 체계, 그리고 미지의 것에 직면한 두려움의 영향을 탐구합니다. 이 등장인물들과 이야기에서 그들의 위치 사이의 상호 작용은 초자연적이고 인간적인 정신에 대한 흥미로운 탐구를 만듭니다.

전달 하는 메세지

영화 곡성 은 잘못된 본질, 믿음의 힘, 그리고 인간 내부의 본질적인 어둠에 대한 심오한 의사소통을 전달합니다. 잊혀지지 않는 이야기와 폭력적인 이미지를 통해, 이 영화는 공포와 의심의 날카로운 산물을 탐구합니다. 그리고 무한한 권유의 결과. 곡성의 중심적인 표현 중 하나는 잘못된 것의 성운입니다. 그것은 순수함과 죄책감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면서 선과 악을 명확하게 구분하는 개념에 도전합니다. 등장인물들은 자신들의 도덕적 나침반과 씨름하고 자신들 안에 도사리고 있는 어둠을 거스르며 인간의 복잡하고 다면적인 본성을 압박합니다. 이 영화는 또한 공포의 파괴적인 힘과 공동체를 조종하고 분열시키는 그것의 능력을 조사합니다. 마을 사람들이 편집증과 의심에 굴복할 때, 그들은 서로 등지고 혼돈과 절망의 분위기를 만듭니다. 분단의 결과가 점점 더 파멸적으로 다가옴에 따라 역경에 직면하여 일치와 공감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또한, 영화는 믿음의 힘에 대한 생각을 탐구합니다. 그것은 개인의 이해와 행동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 종교, 신화, 그리고 교회의 부분을 탐구합니다. 그 등장인물들은 설명할 수 없는 사건들 앞에서 위안과 해답을 찾으면서 미신, 의식, 그리고 고대 전설들의 그물을 탐색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믿음은 믿음과 비전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면서 그들을 비추고 눈부시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한 책임에 대한 개념과 우리의 선택의 결과를 검토합니다. 그것은 죄의 본질, 자신의 행동의 무게, 그리고 구원을 위한 우연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등장인물들은 그들의 의견의 영향과 씨름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그들의 내면의 악마에게 반항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자아 탐구를 장려하고 전통적인 선과 악의 혼합물에 도전하는 공부를 자극하는 영화입니다. 그것은 인간 본성의 복잡성, 믿음 시스템의 힘, 그리고 두려움과 어둠의 심오한 영향을 숙고하도록 추종자들을 초대합니다. 풍부한 상징성과 겹겹이 쌓인 거짓말쟁이를 통해, 그 영화는 우리 자신과 사회 전반에서 빛과 어둠 사이의 지속적인 투쟁을 상기시키며 모범적인 이야기 역할을 합니다.